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개요

  • 현재 정부는 2차 추경을 통해 소상공인 지원금 26조 3,000억원 편성 완료
  • 손실보전금 총 23조원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에게 최소 600만원에서 800만원까지 지급
  • 방역조치 대상 중기업(매출50억이만) 에는 최소 7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 까지 지급
  • 5월 30일부터 신청이 시작되어 당일 입금 고려(19시 이후 신청시 익일 새벽 3시 입금)
  • 별도의 신청서류는 없으며 국세청 DB를 이용하여 판단(매출감소기준 등)
  •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지급) 및 소상공인 관련 정책, 지원금 관련된 내용을 아래 카톡채널 추가하시고 빠르게 소상공인 지원 최신정보 받아보세요.

 

해당 문서는 하루 단위로 항시 업데이트 되고 있는 중입니다. 신청 홈페이지는 소상공인손실보전금.kr로서 신청가능하며 아래의 바로가기를 통해 바로 신청도 가능합니다.(2차 추경안 통과 후 오픈)

소상공인손실보전금.kr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지급시기

이번 손실보전금 최소 6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은 5월 30일 월요일부터 접수를 받아 당일 지급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지급할 계획입니다. 즉, 사업자번호 끝자리에 해당하며 손실보전금 지급기준을 만족한다면 당일(혹은 익일) 지급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신속지급대상이 아니라면?

 

손실보전금 신속지급 신청 대상자로 조회되지 않습니다. 7가지 이유 :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

손실보전금 신속지급 신청 대상자로 조회되지 않습니다 이유 3가지에 대해 알아봅니다.

손실보전금 신속지급 신청

지역별 소상공인 지원금 알아보기

손실보전금 외에도 지역별로 진행하고 있는 소상공인 지원금이 있으니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을 선택하여 반드시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지자체 홈페이지 참조▼

✓서울특별시 ✓경기도 ✓인천광역시
✓대전광역시 ✓대구광역시 ✓광주광역시
✓울산광역시 ✓세종특별시 ✓부산광역시
✓강원도 ✓충청남도 ✓충청북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제주도
✓전라남도 ✓전라북도  

지자체별로 방역지원금, 재난지원금 등을 지급중이오니, 본인이 거주하는 지자체를 위에서 선택하여 추가 재난지원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하기

온라인 신청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은 아래 소상공인손실보전금.kr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해당 손실보전금 신청 홈페이지는 신청 당일 즉시 오픈 될 예정입니다.)

 

손실보전금 신청 바로가기

오프라인 신청

 

손실보전금 오프라인 신청방법 필요서류 :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지급대상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오프라인 신청방법 필요서류

finance-now.co.kr

▼자세한 사항은 지자체 홈페이지 참조▼

✓서울특별시 ✓경기도 ✓인천광역시
✓대전광역시 ✓대구광역시 ✓광주광역시
✓울산광역시 ✓세종특별시 ✓부산광역시
✓강원도 ✓충청남도 ✓충청북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제주도
✓전라남도 ✓전라북도  

앞서 말씀드렸던 부분처럼 각 지자체별로 추가 진행되는 부분이 있기에 본인이 해당하는 지자체 선택하여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급시기

이번 손실보전금 지급시기는 신청 시 당일 지급을 원칙으로 하며 신청방법은 온라인 신청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사이트 접속 후 사업자 등록번호만 입력하면 대상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600만원 당일지급 시간 안내

이번 손실보전금이 방역지원금 1,2차와 다른 성격의 지원금이기는 하나 과거 방역지원금 1,2차 사례를 볼때 신청 당일 지급이 원칙이며, 오후 6시까지 신청할 경우 당일 계좌로 입금되며, 방역지원금 1,2차 사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오전 10시까지 신청 : 당일 12시
  2. 오후 1시까지 신청 :  당일 15시
  3. 오후 3시까지 신청 : 당일 17시
  4. 오후 6시까지 신청 : 당일 20시
  5. 24시까지 신청 :  다음날 새벽 3시부터 지급 고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자주묻는 질문 정리 Q&A :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지급대상

손실보전금 자주묻는질문 Q&A 지급대상 지급일자 신청대상 신청기준 신청방법 600만원 700만원 800만원 1000만

손실보전금 자주묻는질문

손실보전금 신청 및 지급대상, 소상공인 정부지원 정책에 관해 보다 아래 카톡채널을 추가하셔서 빠르게 무료로 카톡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